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무단횡단은 기본…무법자 행인 손에 '우르르' 무너지는 가드레일

교통 법규를 어기는 뻔뻔한 행인들의 영상에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5일,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광둥성 주하이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CCTV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무법자 행인 손에 '우르르' 무너지는 가드레일
영상을 보면 우산을 든 중년 남자가 중앙 가드레일을 향해 걸어와 올라타기 시작합니다. 횡단보도로 돌아가는 대신 도로를 가로질러 가려고 꼼수를 쓰는 겁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가드레일 중간 틈에 발이 끼고 마는데요, 결국 허우적대다 뒤로 넘어지고 맙니다. 이 여파로 가드레일도 함께 도미노처럼 우르르 무너져내립니다. 

바뀐 화면에서, 택시에서 하차한 젊은 남자도 중앙 가드레일을 향해 걸어갑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대놓고 가드레일을 손으로 밀어 넘어뜨린 다음 태연하게 길을 건너갑니다.
무법자 행인 손에 '우르르' 무너지는 가드레일
무법자 행인 손에 '우르르' 무너지는 가드레일
영상에 소개된 두 장면은 지난달 말 이틀 동안 연달아 같은 장소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현지 경찰은 "두 사람 모두 블랙리스트에 올랐으며 현재 신원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옆에 길가에서 이 모습을 본 어린아이들이 뭘 보고 배우겠냐", "가드레일도 너무 부실한 것 같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Daily Mail)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