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총경 계좌·통신기록 압수 영장 신청…'애나' 2차 조사

<앵커>

가수 승리 등이 참여한 메신저 대화방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언급된 윤 모 총경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들어갔습니다. 마약 투약과 유통 혐의를 받고 있는 클럽 버닝썬의 이 모 대표도 오늘(19일)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김형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찰은 어제 유명 연예인들과 유착 의혹을 받고 있는 윤모 총경의 계좌 및 통신기록을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윤 총경은 빅뱅의 전 멤버 승리, FT아일랜드 최종훈 씨 등이 참여한 메신저 대화방에서 언급된 '경찰총장'으로 지목된 인물입니다.

윤 총경은 승리와 유리홀딩스 유 모 대표가 2016년 강남에 차린 술집 '몽키뮤지엄'에 대해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담당경찰서에 연락해 수사 과정을 물어본 혐의로 입건된 상태입니다.

마약 투약과 유통 혐의를 받고 있는 클럽 버닝썬의 이 모 대표도 오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대표의 소변과 모발에서 일부 약물에 대해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명 '애나'로 알려진 버닝썬의 중국인 여성 직원은 오늘 오후 경찰에 2차 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또 최초로 버닝썬 직원들과 경찰관들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일명 '버닝썬 사건'의 발단이 된 김 모 씨도 오늘 오전 경찰관들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