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총장' 윤 총경, 靑 파견 때도 유 대표와 '골프·식사'

경찰 "연예인도 함께 한 것으로 보여"

<앵커>

경찰 조사 결과 윤 모 총경은 청와대 파견 갔을 때도 문제의 연예인들과 골프를 치고, 또 함께 밥도 먹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윤 총경을 비롯해서 연예인 사건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찰 4명이 오늘(18일) 입건됐습니다.

수사 상황은 계속해서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가수 승리, 유리홀딩스 유 모 대표 등과 유착 혐의를 받고 있는 윤 모 총경.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와 유 대표가 공동 설립한 '몽키뮤지엄' 주점의 식품안전법 위반 사건을 은밀히 알아보려 한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이 주점은 지난 2016년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하고 라운지 바 영업을 하려다 적발돼 과징금을 냈습니다.

이때 윤 총경이 과거 강남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재직 시절 알던 부하 직원 등을 통해 이 사건에 대해 알아보려 했다는 겁니다.

경찰은 이런 사건들이 윤 총경과 유 대표의 유착 혐의와 관련이 있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둘의 관계가 시작된 2016년 초 이후, 유 대표와 윤 총경의 식사·골프 자리는 지난해까지 10차례가량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이 자리에 연예인도 참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식사·골프 자리는 윤 총경이 청와대에 파견을 갔던 시기에도 계속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외부와의 접촉에 신중해야 하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근무 때도 유 대표 등과 골프·식사를 함께했다는 겁니다.

경찰은 윤 총경과 관련 부하 직원 2명 등 3명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또 사건을 알아봐 준 대가로 금품이 오갔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계좌와 통신 내역 등을 살펴보고 골프와 식사 자리에 추가로 동석한 사람이 있는지 수사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전민규)   

▶ [단독] 최종훈, 윤 총경 부부와 골프에 K팝 티켓까지…부인도 경찰 간부
▶ '허위 의견서' 낸 정준영 변호사, 문서위조죄 성립 왜 안 될까
▶ 경찰 "성 접대 혐의 유의미한 진술 확보"…승리는 반박
▶ 정준영·버닝썬 직원 구속영장 신청…주 중반 결정될 듯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