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미숙, 故 장자연 관련 참고인 진술서 공개…"문건-고인 모른다"

이미숙, 故 장자연 관련 참고인 진술서 공개…"문건-고인 모른다"
배우 이미숙이 같은 소속사에 몸담았던 후배 장자연의 사망 이후 진행된 참고인 조사에서 "장자연도 모르고 문건도 처음본다"고 진술한 사실이 새롭게 밝혀졌다.

18일 오전 디스패치는 이미숙이 2009년 사망한 故 장자연 수사 당시 진행된 참고인 조사 당시 작성된 조서를 입수 공개했다.

디스패치가 공개한 이미숙의 참고인 조사 진술서에서 이미숙은 "故 장자연을 몰랐고, 이번 사건을 통해 알게됐다. 유장호와 장자연이 이 문건을 함께 작성한 사실도 모르고 문건을 보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2009년 경 이미숙, 송선미 등 배우들은 김종승 대표와 전속계약 해지를 놓고 분쟁 중이었다. 같은 소속사 신인배우였던 장자연 역시 계약해지를 원했지만 위약금 문제로 고민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장자연은 2009년 2월 28일 이미숙과 송선미가 이적한 새 소속사 호야 엔터테이먼트의 매니저 유장호를 만나서 자신이 김종승 대표의 소속사에서 겪은 다양한 피해 사례를 A4지에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자연 문건의 유일한 증인이자 동료 배우인 윤지오 씨는 앞서 여러 인터뷰에서 "이 문서는 언니가 남긴 유서가 아닌, 본격적으로 (소속사 분쟁에서) 싸우기 위해서 작성했던 문건이었다."고 증언한 바 있다.

특히 디스패치는 장자연이 유장호로부터 당시 KBS 정세호 PD를 만나기로 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은 지 2시간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세호 PD는 이미숙이 김종승 대표와의 분쟁을 겪자 이미숙으로부터 '김종승을 혼내달라'는 부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故 장자연의 죽음을 놓고 여전히 의문이 풀리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미숙은 장자연의 죽음에 대해서 무거운 침묵을 지키고 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