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채원, 정준영 루머에 SNS 해킹까지…소속사 "정식 수사 요청"

문채원, 정준영 루머에 SNS 해킹까지…소속사 "정식 수사 요청"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정준영 루머'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배우 문채원은 SNS 해킹까지 당하는 피해를 입었다.

정준영은 동료 연예인과 지인들이 있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불법 촬영한 성관계 영상이나 사진을 수차례 올려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와 연관된 여성 연예인의 이름이라며 출처가 불분명한 '지라시'가 지난 12일 인터넷에 퍼졌고, 그 리스트에 오른 배우 이청아, 정유미, 오연서, 오초아, 김지향, 그룹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 수많은 여성 연예인들은 허위사실 유포에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사태진화에 나섰다.

그런데 지난 13일, 정준영 사건이 대중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SNS에서 문채원의 수상한 행동이 포착됐다. 문채원이 다수의 정준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기록이 보인 것. 문채원도 문제의 '정준영 리스트' 지라시에 이름이 올라있는 상황인데, SNS '좋아요' 활동까지 포착되자 이상하다는 반응이 뒤따랐다.

알고보니 이는 문채원의 SNS가 해킹됐기 때문이었다. 13일 문채원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 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다"라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소속사는 정준영 지라시에 관한 강경대응 입장도 전했다. 나무엑터스는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이라며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 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나무엑터스는 "당사는 이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허위사실을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을 할 예정이다"라며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한편 해외 촬영 중이던 정준영은 지난 12일 중도 귀국, 밤 12시가 지난 한밤 중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그는 이 사과문에서 여성의 동의 없이 동영상을 촬영하고 SNS에서 유포한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사과하며 연예활동 중단의 뜻을 내비쳤다. 정준영은 14일 경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다음은 문채원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나무엑터스입니다.

문채원 배우 개인 SNS 해킹 및 악성 루머에 대해 공식입장 전합니다.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 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 했습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 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허위사실을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나무엑터스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전합니다. 관련 제보는 pr@namooactors.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