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갑도 차보고" "덕분에 살았다"…연이은 경찰 유착 의혹

<앵커>

가수 정준영 씨가 포함된 카카오톡 대화방에는 성범죄뿐만 아니라 권력기관과의 유착을 의심하게 만드는 내용도 곳곳에서 발견됩니다. 본인들 말로 언론이 대서특필할 사고를 쳤지만 돈을 써서 막은 것으로 추정되는 내용, 또 경찰청장을 잘못 쓴 것 같은데 경찰'총장' 덕에 업소의 단속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는 내용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최고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2016년 3월 FT 아일랜드 최종훈 씨가 다른 가수의 음주운전 적발 기사를 단체 대화방에 옮기고는 자신은 다행히 특정인 덕분에 살았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언급되는 사람은 정준영 씨의 대화방에 종종 등장하는 유 모 씨입니다.

대화방 참여자 중 한 명이 '좋은 경험 했다, 수갑도 차보고 경찰 앞에서 도망도 가 보고'라고 말한 것을 볼 때 당시 상황은 최 씨가 음주단속에 순순히 응했던 것은 아닌 것으로 추정됩니다.

대화방 참여자들 말에 따르면 대서특필 감이거나 유명해질 수 있었던 사건이지만 이런 사실은 언론에 알려지지 않았고 당연히 최 씨는 연예인 생활을 유지했습니다.

대화에는 유 모 씨가 돈을 써서 막은 것으로 추정되는 내용이 나옵니다.

최 씨를 조사한 경찰은 최 씨 생일에 축하 전화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돈을 건넨 대상이 대화에는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사건 당시 부적절한 거래가 있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경찰'이라는 단어는 또 다른 대화에서도 등장합니다.

2016년 7월 승리와 정준영 씨 등이 있는 단체 대화방에서 김 모 씨가 말을 꺼냅니다. 유 모 씨와 경찰'총장'이 문자 주고받은 것을 봤다며 단속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다른 가게가 시샘해서 정보를 준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는 내용이 문자에 있었다고 덧붙입니다.

경찰의 총수는 '청장'이기 때문에 경찰청장을 잘못 쓴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지만, 경찰과의 유착을 의심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