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출퇴근 시간 카풀 서비스를 허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규제혁신형 플랫폼 택시를 올해 상반기에 출시하고 택시노동자 처우 개선을 위해 월급제를 시행한다는 데에도 의견을 모았습니다. 오늘(7일) 합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살펴봅니다.
▶ "출퇴근 자가용 카풀 허용" 극적 합의…공유경제 첫발
▶ '카풀'에 '플랫폼 택시'까지…택시 서비스 지각변동 오나

2. 알츠하이머와 독감을 이유로 자신의 회고록과 관련한 형사 재판에 불출석해 온 전두환 씨가 다음 주 월요일 출석 의사를 밝혔습니다. 광주 법원에서 열리는 재판에 부인 이순자 씨도 함께 갈 예정입니다.
▶ 전두환, 5·18 이후 39년 만에 광주 법정 선다
▶ 알츠하이머라 못 나온다더니…"끌려가느니 자진 출석"

3. 고농도 미세먼지가 물러나면서 모처럼 숨통 트인 하루였습니다. 정부는 올해 안에 중국과 인공강우 실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반갑다 파란 하늘" 모처럼 숨통 트인 시민들 '활짝'
▶ 효과 입증 안 됐다더니…인공강우로 미세먼지 해결?

4. 중견 기업 사주일가 등 상대적으로 검증이 적었던 탈세 혐의자 95명에 대한 세무조사가 시작됐습니다. 국세청은 이들이 대기업 수법을 모방해 탈세해 온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 역외 탈세하고 부동산 몰아주고…교묘한 탈세 정조준

5. 충북 음성의 한 육가공 공장에서 오늘 오전 암모니아 가스 누출 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20여 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대형 화물차가 적재함을 연 채로 이동하다 가스관과 충돌하면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 육가공 공장 가스 누출로 340명 긴급 대피…20명 병원행

6. 배우 장자연 씨가 성 접대 폭로 문건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지 오늘로 10년이 됐습니다. 장 씨의 피해 상황을 목격한 동료 배우가 8시 뉴스에 출연해 그 당시를 직접 증언합니다.
▶ 故 장자연 10주기, 목격자 공개 증언…의혹 풀릴까
▶ 윤지오 인터뷰 "직접 본 '장자연 리스트', 살기 위해 쓴 것"

7.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 움직임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이라면 매우 실망스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만들어내는 평양 인근 산음동 미사일 연구단지에서는 미사일 관련 자재를 운송하는 움직임이 새롭게 포착됐습니다.     
▶ "동창리 복구 맞으면 매우 실망"…산음동 단지도 '수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