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대인 묘역 '나치문양 낙서'에 발칵 뒤집힌 프랑스

묘비마다 나치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묘비 위에는 스프레이로 휘갈겨 쓴 낙서도 눈에 띕니다.

프랑스 알자스 지방의 소도시 카체하임에 있는 유대인 묘역입니다. 이 묘역의 묘비 80여 개가 지난주 나치 문양의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됐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곧바로 유대인 묘역을 방문해 최근 확산하고 있는 반유대주의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마크롱/프랑스 대통령 : 저와 우리 모두의 헌신을 다해 모든 형태의 반 유대주의에 맞서 싸워나갈 것입니다.]

지난 19일 파리 레뤼블리크 광장에서는 수천 명의 시민들이 반유대주의에 항의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집회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동시에 열렸고 사르코지, 올랑드 등 전 대통령들도 참석해 반유대주의를 비판했습니다.

이처럼 유대인 혐오 정서가 급속히 확산하면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스틴느/파리 시민 : 세계화된 시대에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될 반유대적 행동들이 아직도 벌어지고 있다는 게 참 걱정스러워요.]

[팀/파리 시민 : 노란조끼나 극좌, 극우 운동에 편승해 반유대적 발언을 하는 등 나쁘게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있어 우려스럽습니다.]

유대인 혐오 범죄도 잇따르면서 프랑스 정부는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유대인 단체 대표 회의에 참가한 마크롱 대통령은 인터넷상의 혐오 발언을 줄이기 위한 법률 제정을 포함해 오는 5월까지 관련 대책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