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대 모으는 '거물급' 이적생들…"K리그 우승하러 왔다"

<앵커>

올 시즌 K리그에서는 팀을 옮긴 거물급 이적생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문선민은 전북으로, '프리미어리거' 출신 김보경 선수는 울산으로 이적해 우승을 꿈꾸고 있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이동국 : 들어와]

트레이드 마크인 '관제탑 댄스'로 신고식을 치른 문선민은 올 시즌 가장 주목받는 이적생입니다.

만년 하위권 팀 인천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며 태극마크까지 단 문선민은 이제 만년 우승 후보 전북 유니폼을 입고 정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북을 상대로 4골을 몰아쳤던 문선민은 올해에는 전북 팬을 위한 세리머니를 약속했습니다.

[문선민/전북 공격수 : (전북) 원정에서 관제탑을 춰서 좀 씁쓸하게 보셨다는 전북 팬분들이 많으셨는데, 이번에는 기쁜 관제탑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프리미어리그 출신으로 일본에서 활약하던 미드필더 김보경은 울산에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울산은 김보경 외에도 국가대표 출신 윤영선과 골잡이 주민규까지 폭풍 영입하며 14년 만에 우승을 노립니다.

[김보경/울산 미드필더 : 우승컵을 울산에서 들어야겠다는 그런 생각 하나 가지고 왔기 때문에, 올해 정말 강한 울산 보여드리겠습니다.]

3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전북도 문선민과 함께 지난해 신인왕 한승규까지 영입해 전력을 보강한 가운데 이적생 효과는 K리그 판도에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