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오늘 '손혜원 의혹' 문화재청·목포시청 압수수색

<앵커>

손혜원 의원 측근들의 목포 부동산 집중 매입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서 검찰이 오늘(19일)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손 의원이 측근들이 목포 부동산을 매입할 당시 문화재 거리 지정 정보를 알았는지가 핵심입니다.

이현정 기자입니다.

<기자>

무소속 손혜원 의원 측의 목포 부동산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오늘 오전 대전 문화재청과 전남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에 각각 수사팀 10여 명을 보내 문서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직원들의 휴대전화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압수수색 대상은 문화재청의 근대문화재과와 예산 담당 부서, 목포시청의 도시재생과와 도시문화재과 등입니다.

손 의원과 관련한 의혹이 제기된 지 한 달여 만입니다.

손 의원의 조카와 보좌관 가족, 남편 재단과 법인은 2017년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목포시 만호동과 유달동 일대 건물 19채와 토지 3곳 등 총 22필지의 부동산을 매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손 의원이 문화재 거리 지정 정보를 사전에 알았는지, 문화재 거리 선정 등에 관여했는지가 수사의 핵심입니다.

시민단체들은 손 의원이 관여해 손 의원 지인들의 부동산이 다수 포함된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된 의혹이 있다며, 손 의원을 직권남용, 공무상비밀누설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문화재청과 목포시청 관계자 등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