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영국 "서갑숙과 이혼, 잠자리 묘사 책 때문 아니다" 루머 해명

노영국 "서갑숙과 이혼, 잠자리 묘사 책 때문 아니다" 루머 해명
탤런트 노영국이 전 부인인 탤런트 서갑숙과의 이혼에 대해 언급했다.

19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는 연기자에서 가수로 변신한 노영국이 출연했다. 이날 노영국은 서갑숙과의 이혼과 10년간의 공백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 놓았다.

노영국은 지난 1988년 12세 연하 서갑숙과 결혼해 두 딸을 낳았고, 1997년 이혼했다. 특히 노영국은 서갑숙과의 이혼이 서갑숙이 낸 책 때문이라는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서갑숙은 지난 1999년 자전적 에세이 ‘나도 때론 포르노그라피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라는 책을 발간, 구체적인 성묘사와 외설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노영국은 "서갑숙이 책을 내기 전에 이혼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갑숙씨가 이혼 후에 극단을 했는데 손해를 많이 봤다. 저는 상실감 때문이라고 이해했다"라며 "빚진 걸 해결하려고 수필을 쓰겠다고 해서 내 얘기는 쓰지 말라고 했다. 실제로 책에는 제 이야기가 없었는데 출판사에서 책을 팔아야 하니까 마치 저랑 서갑숙씨의 잠자리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홍보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영국은 실제 이혼 사유는 "고부 환경 때문"이라며 "가정환경이 서갑숙이 버티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지금 생각하면 제가 좀 더 똑똑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미안한 마음도 있다. 서갑숙과는 현실에 대한 인식도 달랐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영국은 지난 2006년 동갑내기 패션 디자이너 안영순과 재혼한 뒤 가수로 변신해 활동하고 있다.

(사진=KBS, SBS 방송 캡처)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