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집사 격으로 의전 업무를 총괄하는 김창선 부장이 오늘(16일)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했습니다. 이르면 내일부터 미국과 의전 협상을 시작하고 다음 주 초쯤 의제 협상을 이어갈 거로 보입니다.
▶ '김정은 집사' 하노이 도착…의전·경호 실무 협상 시동

2.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망언'을 규탄하는 시민 궐기대회가 오늘 광주에서 열렸습니다. 시민 3천여 명이 망언 의원 퇴출과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촉구했습니다.
▶ "망언 3인방 퇴출하라" 39년 전 광장 다시 메운 시민들

3. 프리랜서 기자 '폭행 의혹'에 휘말린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오늘 아침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고 있습니다. 수사 진행 상황 알아봅니다.
▶ '폭행·배임 혐의' 손석희 경찰 조사 진행…"모든 사안 본다"

4. 강남 유명 클럽 아레나에서 마약을 투약한 클럽 종업원과 프로골퍼 등 투약자 4명과 판매책 1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버닝썬에 이어 아레나까지 마약 유통 수사가 강남 일대 클럽 여러 곳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클럽 아레나서 마약 투약 적발…버닝썬은 운영 중단 방침

5. 서울 택시 기본요금이 오늘 새벽 4시부터 3천 원에서 3천800원으로 인상됐습니다. 인상 첫날 미터기에 새 요금체계가 적용되지 않아 곳곳에서 혼선이 빚어졌는데 미터기 갱신은 이달 말에야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 "한 번 더 계산"…택시요금 인상 첫날, 기사도 승객도 혼란

6.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를 맞아 전국에서 추모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어른이 없는 시대 김 추기경을 그리워하는 추모 물결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 '그리운 바보' 김수환 추기경 떠난 지 10년…추모 물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