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시카고 인근 총격 사건에 5명 사망…"해고 통보받고 범행"

美 시카고 인근 총격 사건에 5명 사망…"해고 통보받고 범행"
미국 시카고 외곽의 한 공장에서 40대 근로자가 동료 들에게 총을 쏴 최소 5명이 숨졌습니다.

지난해 17명의 목숨을 앗아간 플로리다주 고교 총격 참사 1주기 바로 다음 날에 벌어진 사건이어서 미국 사회에 충격을 더했습니다.

현지 시간 15일 오후 1시 30분쯤 시카고에서 서쪽으로 70㎞가량 떨어진 일리노이주 오로라의 공업단지에 있는 한 밸브 제조회사 공장에서 30~40대 남성이 공장 근로자와 시민 들을 향해 총을 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들이 공장 창고에 들어서자마자 총격 범은 곧바로 총을 쏘며 저항했으며, 경찰은 교전 끝에 범인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으로 5명이 숨지고 경찰관 5명이 다쳤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반 시민 가운데 몇 명이 다쳤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AP는 최소 7명, CBS 방송은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총격 범은 45세 남성 게리 마틴으로 확인됐으며, 경찰은 범인이 이 공장의 직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직원인 존 프롭스트는 지역 방송과 인터뷰에서 레이저 스코프를 장착한 권총을 든 총격 범이 모두에게 총을 쐈으며, 그가 자신의 회사 동료였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시카고 ABC방송은 이 회사에서 15년간 근무한 마틴이 이날 회사로부터 해고통보를 받은 뒤 총격을 저질렀다고 전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