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팀킴' 복귀전서 준우승…한층 뜨거워진 여자컬링

<앵커>

여자 컬링 팀킴이 복귀 무대였던 전국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소치올림픽 대표였던 경기도청이 대회 2연패를 달성하면서 여자컬링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4엔드까지 4대1로 벌어져 싱겁게 끝날 것 같던 결승전은 팀킴이 뒷심을 발휘하며 균형을 되찾았습니다.

결국 10엔드, 마지막 스톤에서 승부가 갈렸습니다. 경기도청 김은지의 샷이 붉은색 스톤 사이를 지나 과녁 한가운데 안착했고, 팀킴은 패배를 인정하고 악수를 청했습니다.

경기도청은 팀킴을 꺾고 우승했다는 데 의미를 뒀습니다.

[김은지/경기도청 스킵 : (작년엔) 경북팀도 안 나와서 우승을 했어도 아쉬운 게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다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저희가 우승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스무 살 동갑내기로 구성된 현 대표팀 춘천시청이 월드컵 정상에 서며 상승세를 탄 상황에서, 지도자 갑질 파문에 휩싸였던 팀킴이 춘천시청에 설욕전을 펼치는 등 건재를 알린 데 이어, 소치에서 한국 컬링 사상 처음 올림픽 무대를 밟았던 경기도청까지 가세하며 베이징올림픽을 향한 경쟁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김은정/경북체육회 어느 팀이 나가든 세계무대에서 정상급 기량을 유지할 수 있다면 그게 저희한테도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전국체전에서 명승부를 펼친 세팀은 7월로 예정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뜨거운 승부를 예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