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대선 정당성 거론…바른미래당 "진짜 배후 밝혀라"

<앵커>

정치보복 판결이라는 여당의 주장에 대해 야권은 반성은 못 할망정 적반하장이라면서 날을 세웠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지난 대선의 정당성이 의심받고 있다면서 진짜 배후를 밝히라고까지 언급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지난 대선의 공정성 문제부터 꺼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국민의 선거에 대한 정당성에 대한 의구심이 확산할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고, 또 문 대통령이 댓글 조작을 인지하고 관여했는지가 가장 중요한 쟁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정치보복 판결이라는 민주당 반발에 대해서는 "같이 반성해야 할 여당이 적반하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바른미래당도 이번 사건의 진짜 배후를 찾아야 한다며 검찰의 추가 수사를 촉구했고, 수사팀을 정치 특검으로 비난했던 민주당을 향해,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김관영/바른미래당 원내대표 : 여권도 과거에 정치적 공격을 한 거에 대해서는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민주평화당도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는데, 특검 수사 과정에서 고 노회찬 의원이 별세한 정의당은 이후 재판과정에서 다툼의 여지가 명확해지길 바란다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야권이 김 지사의 즉시 사퇴는 물론 추가 수사 필요성까지 주장하고 나서면서, 정국 대치 수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