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디오 취재파일] 이상 고온에 겨울 가뭄, 잦은 고농도 미세먼지 원인은?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오디오 취재파일 : 이상 고온에 겨울 가뭄, 잦은 고농도 미세먼지 원인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SBS 오디오 취재파일 김성준입니다.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이 될 거라는 전망은 어긋났습니다. 큰 눈이 자주 내릴 거라는 예상도 빗나갔습니다.

간혹 추위가 몰려왔고 이번 주에도 눈이 날리긴 했지만, 이번 겨울은 유난히 덜 춥고 눈이 적게 내리는 추세입니다.

전문가들은 지구 온난화와 엘니뇨 현상을 원인으로 지목합니다. 이상하죠? 추워도 온난화, 안 추워도 온난화라는 게.

전문가들 분석에 토를 달고 싶지는 않지만, 기상은 오묘하고 이해 안 되는 일이 많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하면 한반도의 이번 겨울 기상은 대단히 이례적입니다.

문제는 이런 지구 차원의 기상 이변이 결국은 사람 탓이라는 겁니다.

사람들이 그동안 지구를 아프게 한 결과라는 거지요. 결국, 해결책도 사람이 내놔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개인마다, 나라마다 각자 사정이 다르다 보니 일치하는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동안 우리의, 우리 아이들의 보금자리는 점점 병들어가는 중입니다.

안영인 기자의 취재파일입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