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심손의 척척척] Stand up 코미디언이 선사하는 sit down 코미디쇼로 초대합니다!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심손의 척척척 55 : Stand up 코미디언이 선사하는 sit down 코미디쇼로 초대합니다!

오늘 [심손의 척척척]에서는 여성 스탠드업 코미디언이자 책 '스탠드업 나우 뉴욕'의 저자 최정윤 작가와 함께합니다. '스탠드업 나우 뉴욕'은 스탠드업 코미디에 대해 간결하지만, 짜임새 있게 설명한 이른바 '스탠드업 코미디 영업서'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최정윤 씨가 뉴욕에서 코미디를 배우고, 쇼를 통해 이를 많은 사람에게 선보이게 된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스탠드 업 코미디를 만나기 전까지 외신 기자 그리고, 여성친화형 성인숍 창업자였던 최정윤 작가는 '조용히 혼자 다니는 걸 좋아하는 내가 어떻게 사람들을 웃길 수 있을까? 내가 무대에 설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해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이 준비한 '농담'을 선보이는 오픈 마이크라는 기회를 알게 되고, 이를 통해 '스탠드 업 코미디'에 한발 다가설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정윤 씨는 최근 여러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스탠드 업 코미디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냥 웃기기만 한 것이 아니라, 쇼를 보고 집에 갈 때 뭔가 생각하게 하는 코미디를 하고 싶다.'고 최정윤 씨는 말합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마주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했던 자신이 지금 무대에 홀로 서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들도 용기를 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내비쳤습니다.

매 순간순간 이벤트 같은 삶을 살고 있는 최정윤 작가, 그리고 그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스탠드 업 코미디 이야기를 [심손의 척척척]에서 함께해보세요.

오늘은 SBS 심우섭 기자, 손승희 작가, 그리고 최정윤 작가와 함께합니다.

* simsonbook@gmail.com로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인스타그램 simsonbook 에서 사진과 책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