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성 성추행 의혹' 김영세는 누구?…톱스타의 디자이너

'동성 성추행 의혹' 김영세는 누구?…톱스타의 디자이너
동성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김영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오후 채널A는 "김영세 디자이너가 동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0대 남성 A씨는 지난해 9월 김영세 디자이너를 고소했다. A씨는 운전기사 면접을 보기 위해 김영세 집을 찾았다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전직 운전기사인 B씨도 비슷한 일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영세 디자이너는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는 "(접촉)할 수 있는 상황이 못됐다. 그 친구는 2미터 안에 가까이 오지 않았으니까요. 이게 연극입니까? 아니면 드라마입니까?"라고 반박했다.

또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알고 A씨가 돈을 뜯어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접근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최근 양측을 불러 사실관계 등을 확인했으며 김영세 디자이너에게 강제추행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김영세 디자이너는 1955년생으로 한양대학교에서 응용미술학을 전공했다. 왕영은, 윤시내, 전영록, 조용필 등의 패션을 담당하며 유명세를 떨쳤다.

또한 미스코리아, 미스월드 등 대회에서 드레스를 디자인하며 이름을 날렸다. 특히 2007년 미스 유니버스에 출전한 이하늬의 드레스를 디자인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1993년에는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되기도 했다. 하지만 재기에 성공해 배우 및 가수의 의상 디자인을 담당했다. 2016년에는 미국 LA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