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진수, 아내 뱃속 아이에게 선물한 'A매치 데뷔골'

김진수, 아내 뱃속 아이에게 선물한 'A매치 데뷔골'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대표팀이 수비수 김진수의 결승골로 바레인을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팽팽했던 연장전에 터진 김진수의 득점은 태극마크를 달고 38경기 만에 터뜨린 A매치 데뷔골이었습니다.

경기 후 김진수는 "밖에서 경기를 지켜볼 때 상당히 마음을 졸였다."며 "교체로 투입돼 득점을 해서 경기에서 이겨 기분이 좋다"고 밝게 웃었습니다.

득점에 성공한 뒤 김진수는 두 가지 세리머니를 펼쳤습니다.
김진수 연장전 골 세러머니 (사진=연합뉴스)
첫 번째는 아내 뱃속 아이를 위한 것이었고, 두 번째는 부상으로 끝내 대표팀에서 하차한 기성용(뉴캐슬)을 위한 세리머니였습니다.

김진수는 "아내가 아이를 가진 상태여서 '임신 세리머니'를 먼저 했다. 지금 임신 19주가 됐다. 태명은 제이다. 나도 아내도 이름에 알파벳 J가 가 들어가서 그렇게 지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희찬이가 첫 득점을 할 때는 기성용 선배의 유니폼이 없었는데 내가 골을 넣었을 때 준비돼서 기성용 선배의 유니폼을 흔드는 세리머니를 펼쳤다"고 덧붙였습니다.

A매치 데뷔골의 의미에 대해서 김진수는 "내가 아시안컵에 올 수 있다고 생각도 못 했다. 많은 분이 내가 명단에 들어갔을 때도 의문을 가지셨다"라며 "나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 이제 16강밖에 끝나지 않은 만큼 다음 경기도 잘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