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먹고도 단식효과?…화제 된 'FMD 식단'

SBS뉴스

작성 2019.01.21 17:58 수정 2019.01.21 18:4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어제(20일) SBS '스페셜'프로그램에서 음식을 먹으면서도 단식 효과를 내는 방법이 소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FMD 식단'입니다.

FMD란 단식 모방 다이어트의 약자로 이른바 '먹는 단식'의 식단입니다.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의 발터 롱고 박사가 소개한 건데요, 한 달에 5일만 연속으로 800에서 1100㎈로 구성된 FMD 식단을 적용하면 나머지 25일은 일반식을 하고도 단식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겁니다.

일단 오이와 방울토마토, 호두와 올리브 오일, 고구마 등 천연 재료로 식단을 꾸려야 합니다.

방송에서는 이 재료들을 활용한 깻잎 김말이 김밥, 카레 채소 볶음밥 등을 먹는 모습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놀랍게도 FMD 식단을 적용한 출연자는 물만 마시는 단식을 한 출연자보다 좋은 효과를 거뒀습니다.

물 단식 출연자는 심한 스트레스와 공복감, 체력 저하 등을 호소했지만 FMD 실험 출연자는 4일 만에 4㎏이라는 엄청난 감량 효과와 더불어 혈압이 낮아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누리꾼들은 "내 몸에 속임수를 쓰는 방법이네. 당장 내일부터 해봐야지." "내일부터 아니 모레부터 도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