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헤딩으로 2골' 김민재, 아시안컵 조별리그 최고 선수 후보

'헤딩으로 2골' 김민재, 아시안컵 조별리그 최고 선수 후보
아시안컵에서 헤딩으로 두 경기 연속 골을 뽑아낸 수비수 김민재가 AFC가 뽑은 조별리그 최고 선수 후보에 포함됐습니다.

AFC는 오늘(19일) 웹사이트를 통해 조별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뽑는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습니다.

AFC는 김민재를 후보로 꼽으며 "한국팀의 공격 재능을 고려할 때 팀 최다 득점자가 수비수 김민재라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라고 했습니다.

김민재는 지난 12일 키르기스스탄과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홍철의 코너킥을 결승 골로 연결한 데 이어 17일 중국전에서도 손흥민이 올려준 코너킥을 헤딩으로 마무리해 2대 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AFC는 "건장한 체격의 김민재는 3경기 무실점으로 자신의 수비 능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두 개의 헤딩 골로 공격 능력까지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FC는 김민재와 함께 이번 대회 조별리그 7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카타르의 알모에즈 알리, 박항서호 베트남의 에이스 응우옌 꽝하이, 이란의 베테랑 미드필더 아슈탄 데자가 등을 후보로 제시했습니다.

투표 개시 첫날인 이날 오후 현재 데자가가 90%의 표를 휩쓸며 1등을 달리고 있고 김민재가 5%로 다음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