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식단조절 없이도 체중 감량?…관심 끄는 '간헐적 단식'

지난 2013년 돌풍을 일으켰던 '간헐적 단식'이 어젯(13일)밤과 오늘까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정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간헐적 단식'입니다.

SBS 스페셜 '끼니 반란'이 다이어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지 6년 만에 그 후속편이 방송되면서 간헐적 단식이 다시 한번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별다른 식단 조절 없이도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 체중 감량이 가능한 방법이죠.

이번 방송에서는 최신 과학 이론으로 업그레이드된 더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정 기간 공복을 유지하면 몸에 나쁜 백색 지방이 몸에 좋은 갈색 지방으로 바뀌게 된다는 내용에 정말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실제로 간헐적 단식으로 외모는 물론 삶의 방식까지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는 이들의 사례도 함께 소개가 됐습니다.

제작진은 내 몸에 딱 맞는 최적의 공복 시간을 찾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아침형과 저녁형, 두 개로 나뉜 실험자들의 단식 결과는 오는 20일 '끼니 반란' 2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누리꾼들은 "20년 다이어트 인생 끝내게 해준 간헐적 단식! 강력추천합니다." "힘쓰는 직업 가진 사람에게는 좀 무리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