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미세먼지 '나쁨'…당분간 큰 추위 없어

안영인 기자 youngin@sbs.co.kr

작성 2019.01.11 05:1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현재 서울 경기를 비롯한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11일)은 국외에서 들어온 미세먼지에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더해져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농도가 높게 올라가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광주와 전북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종일 '나쁨', 대구와 경북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도 오전 동안 '나쁨'이 예상됩니다.

기온은 큰 폭으로 올라서 5시 현재 서울의 기온이 영상 0.1도를 기록하고 있는 등 어제보다 5도 정도나 높은 상탭니다.

낮 기온도 서울이 영상 5도까지 올라가는 등 전국이 영상 4도에서 11도로 포근하겠습니다.

기상청은 앞으로 당분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남부와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제주도와 전남 해안은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리산 부근과 한라산에는 눈도 예상됩니다.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옅은 안개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충남 서해안과 호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동해 중부 먼 바다는 아침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