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복수가 돌아왔다' 조보아, 교내 비리에 분노…"아이들은 건드리지 마"

'복수가 돌아왔다' 조보아, 교내 비리에 분노…"아이들은 건드리지 마"
조보아가 곽동연에 분노했다.

8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17-18회에서는 손수정(조보아 분)이 교내 비리 사실을 알고 오세호(곽동연 분)에게 분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강복수(유승호 분)는 손수정에게 "나 때문에 정말 네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생기면 나는 학교 그만둘 거다"고 말했다. 그러자 손수정은 "그건 안 된다"며 "두 번은 안 돼"라고 강복수를 걱정했다.

강복수는 오영민(연준석 분), 윤승우(이강민 분)과 함께 교내 토론대회에 나가게 됐다. 강복수와 윤승우는 우연히 아이비반 아이들이 학원에서 미리 돈을 주고 토론 주제를 받은 사실을 알았다.

토론대회 당일, 들꽃반은 아이비반과 만나 토론을 시작했다. 아이비반은 미리 준비해 온 단서들을 이용해 토론을 진행했다. 윤승우는 "공부도 돈으로 하고 학교도 돈으로 다니면서. 혹시 그 발언들도 돈으로 산 것 아니냐"며 뼈 있게 마무리했다.

그 결과 들꽃반이 토론대회를 이겼다. 박선생(천호진 분)은 "상대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토론이다. 토론은 자료만 읽어대는 것 토론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뒤이어 강복수는 손수정에게 설송고 안에 벌어지는 비리를 전했다. 강복수는 "아이비반 애들이 토론대회 주제를 미리 알고 찬성 반대의 모범답안을 다 알고 있었다"며 증거 사진을 전달했다.

이 사실을 안 손수정은 "이게 입시에 얼마나 중요한 건데"라며 분노했다. 그리고 다음날, 토론대회의 결과가 아이비반이 승리한 것으로 변경됐다. 박선생은 이 사실에 "정식으로 이사장님에게 항의한다"고 분노했다.

손수정은 오세호를 찾아가 "이 말도 안되는 처분 당장 정정해달라"며 "내정된 사람을 우승시키기 위해 심사결과를 바꾸는 게 공정한 것이냐"고 물었다.

오세호는 "수정아. 네가 지금 나한테 이렇게 당당할 입장이냐? 김명호에 대해서 그렇게 떳떳해?"라며 "한 배를 탄 사이에 날 이렇게 미워하면 되겠어?"라고 물었다. 손수정은 "나는 떳떳하게 살지 못하지만 애들은 건들지 마"라고 경고했다.

그러자 오세호는 "애들도 건들리지 말고 강복수도 건들리지 말라고 하면 내가 더 강복수를 가만히 두지 않을 거 알잖아"라고 말했다. 이에 손수정은 "해봐, 이 미친 놈아"라고 분노한 뒤 오세호를 떠났다.

(SBS funE 조연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