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 홈페이지 개설

[스브스타]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 홈페이지 개설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서경덕 교수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웹사이트 캡처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공개했습니다.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 홈페이지 개설
서 교수는 "2019년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역사적인 해'입니다. 그리하여 새해 첫날 의미 있는 웹사이트를 하나 공개하게 됐습니다"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서 교수는 "배우 송혜교 씨와 함께 전 세계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지속해서 기증해왔다"며 "하지만 많은 네티즌분이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해달라 하여 '한국의 역사'를 오픈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웹사이트에 관한 설명과 더불어 "이 모든 일을 함께 진행한 혜교씨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금 감사함을 전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서 교수는 "해외에 나가실 때마다 그 나라 그 도시에 우리의 독립운동 역사가 남아 있는 곳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라며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한국의 역사' 웹사이트에서는 일본의 도쿄, 교토 등 도시별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하는 '각 도시별 역사 안내서'와 상하이 윤봉길 기념관, 로스앤젤레스 도산 안창호 기념관 등을 안내하는 '각 전시관 역사 안내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뷰어보기'와 '다운로드' 기능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송혜교·서경덕,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 홈페이지 개설
앞서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는 그간 해외 곳곳에 위치한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해왔으며, 세계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 유치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구성= 한류경 에디터, 사진= 서경덕·송혜교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