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 초강력 세밑 한파…"연말까지 추워요"

<앵커>

강력한 세밑 한파가 밀려오면서 내일(27일) 아침 서울 기온은 영하 12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중부와 남부 내륙에는 한파경보와 주의보가 내려졌는데 영하 10도 안팎의 추위가 연말까지 이어지겠다는 예보입니다.

보도에 공항진 기자입니다.

<기자>

오후 들어 바람이 강해지고 기온이 빠르게 내려가고 있습니다.

내일 서울 최저 기온은 오늘보다 10도가량 낮은 영하 12도, 철원과 파주는 영하 16도가 예상됩니다.

찬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 20도를 오르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강원산지에 한파경보가 그 밖의 중부와 전북, 경북 내륙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오후에도 한파가 계속되면서 서울 최고기온이 영하 6도에 머무는 등 종일 영하의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세밑 한파는 모레 서울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내려가면서 절정을 보이겠습니다.

영하 10도 이하의 추위가 사나흘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우려됩니다.

매서운 한파 속에 서해안에는 눈도 내리겠습니다.

모레까지 한라산과 울릉도, 독도에는 최고 30cm 가량의 폭설이 예상되고, 서해안에는 적게는 1cm에서 많게는 7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이번 세밑 한파가 연말까지 이어진 뒤 새해 들어 점차 누그러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