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펜션 사고' 4명 연내 퇴원 목표…보일러 부실시공 조사

<앵커>

강릉 펜션 사고 소식입니다. 다친 7명 가운데 아직 병원에 남은 학생 4명도 올해 안에 퇴원하는 것을 목표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원인을 수사 중인 경찰은 펜션 보일러 시공업자를 불러서 부실시공 정황을 캐물었습니다.

정동연 기자입니다.

<기자>

펜션 사고로 모두 5명이 입원했던 강릉 아산병원에는 이제 2명만 남아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한 학생은 고압산소치료를 1~2번 더 받으면 이번 주 안에 퇴원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됐고, 그제(24일) 일반병실로 옮긴 다른 1명도 다음 주쯤에는 병원을 나설 수 있을 거라고 병원 측은 밝혔습니다.

원주 세브란스병원에서도 1명이 그제 의식을 되찾은 데 이어 유일하게 중환자실에 남은 1명도 조만간 완전히 깨어날 걸로 보입니다.

사고 원인을 수사 중인 경찰은 2014년 4월 펜션 신축 당시 보일러를 시공했던 최 모 씨를 어제 다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최 씨는 보통 시공을 마치면 임시 가동을 해 보는데 사고 펜션에 설치한 뒤 다른 곳을 오가느라 미처 확인을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자격 설치업체를 운영해온 최 씨는 지인 소개로 자신이 직접 대리점에서 보일러를 구매해 설치해줬다고 말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최 씨와 시공업체 직원들의 휴대전화 등을 확보해 펜션 신축 당시 보일러와 시공 정황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최 씨를 상대로 시공 당시 과실 여부를 캐묻는 동시에 시공 후 보일러 가동이나 관리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