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락사 중학생 가족 "타미플루 복용 뒤 구토·환청 증세"

<앵커>

부산에서 한 중학생이 아파트에서 떨어져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숨진 학생은 하루 전부터 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를 복용했는데 가족들에게 구토와 환청 증세를 호소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먼저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아파트입니다. 지난 22일 새벽 6시쯤 중학생인 A 양이 이 아파트 화단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A 양이 아파트 12층 자신의 방에서 떨어져 숨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숨진 A 양은 전날 독감 진단을 받고 타미플루 처방을 받았습니다.

유족들은 A 양이 타미플루를 복용한 뒤 구토와 환청 등 부작용이 의심되는 증세를 보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A양 가족 : (밤에) 물을 가지러 가는데 주방 쪽으로 가야 하는데 거실 쪽으로 가는 거예요. 이상한 소리가 난다고 그러는 거예요. 그때까지만 해도 그게 약성분 때문인지는 전혀 생각을 못 했어요. 그렇게 학교생활을 열심히 잘하고 적극적으로 생활하던 아이가···.]

이같은 타미플루 부작용 의심 신고 건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지난해 미성년자의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틀 동안은 보호자의 관리가 필요하다는 주의사항을 약에 반드시 넣어야 한다는 지침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A 양의 학교생활은 물론 타미플루 부작용과 추락사와의 관련성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정성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