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희망찬 새해 맞이하자…'해넘이·해맞이' 광주·전남 명소는?

<앵커>

아쉬운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해넘이 해맞이 행사가 광주ㆍ전남 곳곳에서 열립니다. 최근 몇 년간 AI에 발목을 잡혔던 해넘이와 해맞이의 장관을 올해는 마음껏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해넘이·해맞이 명소를 박성호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2018년의 마지막 날 밤, 전국에서 손꼽히는 해맞이 명소인 여수 향일암에서 제야의 종 타종과 함께 일출 기원행사가 열립니다.

여수시는 이번 행사에 4만여 명의 지역민과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국토 최남단 해남 땅끝마을과 서남해 낙조 명소인 진도 세방낙조에서도 국악공연과 땅끝 버스킹 등 다채로운 축제 마당이 펼쳐집니다.

수평선 너머로 지는 해를 바라보고 소원을 담은 달집을 태우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예정입니다.

고흥 남열 해돋이해수욕장, 장흥 정남진 전망대, 완도타워, 진도 타워, 광주 무등산 등 남도의 대표 명소마다 해맞이 행사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올해 58곳에서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열려 11만 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AI 여파로 2년간 취소됐던 해맞이 행사가 올해 재개되면서 새해 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박거수/해남땅끝마을해맞이축제위원장 : 오시는 모든 분들께 새 희망을 드리고자 올해도 많은 준비를 했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해 일출은 여수가 7시 36분, 광주가 7시 41분쯤 시작되겠으며 서해안은 흐리겠지만 전남 동부권은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