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허지웅, 악성림프종 진단받아…"항암치료 시작"

[스브스타] 허지웅, 악성림프종 진단받아…"항암치료 시작"
방송인 겸 작가로 활동중인 허지웅이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허지웅은 오늘(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한다"라고 근황을 알렸습니다.

허지웅은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 지 좀 됐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며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 주 동안 생각이 많았다"고 복잡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이어 "그나마 다행인 건 미리 약속된 일정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이라며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다"고 덧붙였습니다.

허지웅은 지난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삶이란 버티어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이라며 "우리 모두 마음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내자"고 병마와 싸워 이겨내겠다는 다짐도 했습니다.

허지웅이 앓고 있는 악성림프종은 체내에 가장 중요한 면역체계인 림프계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백혈병과 함께 대표적인 혈액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지웅은 최근 어머니와 함께 tvN '아모르파티'에 출연했습니다.

허지웅은 당분간 외부 활동을 중단하고 항암치료에 전념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허지웅 입장 전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합니다.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지 좀 되었는데 미처 큰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주 동안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습니다. 마음이 편해요.

지난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 마음 속에 끝까지 지키고 싶은 문장 하나씩을 담고,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냅시다. 이길게요. 고맙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연합뉴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