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톱스타 반열에 올랐어도 출연료 받지 않고 작품 찍은 배우 5명

[스브스타] 톱스타 반열에 올랐어도 출연료 받지 않고 작품 찍은 배우 5명
평소 어마어마한 출연료를 자랑하지만 출연료를 전혀 받지 않고 작품을 한 배우들이 있습니다.

작품에 대한 열정 하나로 출연료도 고사한 다섯 배우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1. 이종석
수십억 몸값에도 노개런티로 작품 출연한 배우 5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사의 찬미'에서 김우진 역으로 열연을 펼친 이종석은 해당 드라마에 노 개런티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종석이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는 해당 작품을 연출한 박수진 PD와의 인연과 단막극에 대한 애정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종석과 박 PD는 지난 2017년 방송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도 호흡을 맞췄습니다.


2. 현빈
수십억 몸값에도 노개런티로 작품 출연한 배우 5
현빈은 저예산 영화에도 흔쾌히 출연해 국내 영화 발전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현빈은 지난 2011년 개봉한 영화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에 상대 배우 임수정과 함께 노 개런티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현빈이 영화 제작팀들을 위해 간식과 음식 등을 사는데 흔쾌히 사비를 쏟았다는 후문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3. 이나영
수십억 몸값에도 노개런티로 작품 출연한 배우 5
이나영 역시 노개런티 출연으로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나영은 아이를 출산한 지 6년 만인 올해 영화 '뷰티풀 데이즈'를 통해 스크린으로 복귀했습니다.

이 영화를 연출한 윤재호 감독에 따르면 이나영은 출연료를 전혀 받지 않고, 그 돈을 전부 영화에 사용하도록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나영의 사려 깊은 행동에 영화의 질은 높이고 제작의 부담을 줄일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나영은 지난 2015년 톱스타 원빈과의 결혼으로 세간의 화제를 모았습니다.

4. 강동원
수십억 몸값에도 노개런티로 작품 출연한 배우 5
한동안 영화에 집중했던 강동원이 지난 2016년 한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습니다.

강동원은 싱어송라이터 주형진 씨의 뮤직비디오 '비밀을 말하다'에 주인공으로 출연했습니다.

강동원이 뮤직비디오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주형진 씨와 고등학교 때부터 이어온 인연 때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강동원은 한 인터뷰에서 노 개런티 출연에 대해 "친구로서 의리 때문은 아니고 주형진 씨만의 음악적 소신이 좋았다"면서 "무엇보다 그의 목소리가 너무 좋다"고 말했습니다.


5. 소지섭
수십억 몸값에도 노개런티로 작품 출연한 배우 5
사도세자의 가슴 아픈 일대기를 그린 영화 '사도'에서 정조 역을 맡아 많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소지섭 역시 해당 영화에 노 개런티로 출연했습니다.

카메오로 출연했던 소지섭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분량에 상관없이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시나리오가 좋아서 출연을 결정했는데,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다"고 전했습니다.

작품을 맡았던 이준익 감독은 소지섭에 대해 "정조가 등장하는 장면은 단 세 장면에 불과하지만, 캐릭터가 영화 속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소지섭을 캐스팅하기 위해 삼고초려 했는데, 그가 고민 끝에 노개런티로 출연할 의사를 전했다. 소지섭은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한 것은 물론, 촬영 현장에서도 단 1초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던 좋은 배우이자 좋은 사람"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구성=이선영 에디터, 사진= SBS 드라마 '사의찬미' 방송 화면 캡처, 영화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 '뷰티풀 데이즈'·'사도' 스틸컷, '비밀을 말하다'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