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장자연 성접대 의혹' 방용훈 조사…방정오도 소환 예정

<앵커>

고 장자연 씨 사건을 재조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이 오늘(5일)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을 소환 조사했습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조선일보 사주 일가가 소환된 건 처음입니다.

박원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오늘 오후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을 비공개로 소환해 3시간 동안 조사했습니다.

방용훈 사장은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동생으로 고 장자연 씨 사건과 관련해 조선일보 사주 일가가 조사단에 소환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2009년 3월 숨진 장자연 씨가 남긴 유서에 성 접대를 강요받았다는 내용과 함께 '조선일보 방 사장'이라는 말이 등장했습니다.

2009년 수사 당시 방용훈 사장이 2007년 10월 장자연 씨와 식사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경찰과 검찰은 방용훈 사장을 참고인으로도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조사단은 방용훈 사장이 장 씨의 유서에 등장하는 조선일보 방 사장이 아닌지 의심하고 오늘 방 사장을 상대로 장 씨와 2007년 이후에도 만남이 있었는지 만났다면 목적이 뭐였는지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단은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차남인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 전무도 소환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 전무는 2009년 수사 당시 장자연 씨와 술자리를 함께한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조사단은 조선일보 일가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한 뒤 이번 달 말쯤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조무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