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짜 권양숙'에 돈 뜯긴 윤장현, '피의자' 된 이유는?

<앵커>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사기꾼에게 4억 5천만 원을 보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 이게 다가 아니었습니다. 이 사기범의 자녀가 취업하는 데까지 윤 전 시장이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고, 윤 전 시장은 피해자이자 피의자로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KBC 박성호 기자입니다.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이 윤장현 전 광주시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시 산하기관과 광주의 한 사립학교에 특정 인물들이 채용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는 겁니다.

윤 전 시장은 지난해 12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보이스피싱범 김 모 씨에게 속아 4억 5천만 원을 송금했는데 이후로도 8개월간 연락을 주고 받으며 김 씨의 자녀들을 채용해달라는 청탁을 받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김 씨의 아들 조 모 씨는 시 산하기관에 계약직으로 채용됐다가 지난 10월 퇴사했으며, 김 씨의 딸은 광주의 한 사립학교에 채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말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광주시 산하기관과 광주 모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 그것이 과연 정상적인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압수수색을 한 것이거든요. 분석하고 조사 중에 있죠.]

윤 전 시장은 해외 봉사활동을 위해 네팔로 출국한 이후 보이스피싱 사건이 불거지면서 귀국을 미룬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검찰도 윤 전 시장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피의자 전환하고 오는 수요일까지 출석을 통보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