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특감반원 전원 교체 '사상 초유'…추가 비위자 적발

<앵커>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지인이 연루된 사건의 수사 상황을 알아보다가 적발돼 문제가 불거졌는데, 같이 일하는 다른 직원도 그 사건에 개입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청와대는 특별감찰반 모두를 교체하고 추가 조사, 징계까지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전병남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청와대가 확인한 추가 비위자는 민정수석실 산하 반부패비서관실 소속 A 씨입니다.

앞서 검찰에서 파견된 김 모 수사관이 경찰청에 찾아가 지인이 피의자인 뇌물 사건의 진행 상황을 챙기다 이달 초 적발됐는데, A 씨도 여기에 연루된 구체적인 정황이 확인된 겁니다.

조국 민정수석은 이런 사실을 임종석 비서실장에게 보고한 뒤, A 씨에 대한 파견 해제와 함께 특감반원 전원 교체를 건의했습니다.

임 실장이 이 건의를 승인하면서 특감반장을 포함한 10여 명의 직원이 전원 복귀 조치됐습니다. 사상 초유의 일입니다.

청와대는 비위 사실이 적발된 A 씨 등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에 문서로 관련 내용을 통보할 계획입니다. 추가 조사와 징계도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다른 특감반원들은 이 비위 행위와 관련이 없다고 하더라도 특감반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