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 아베, G20서 美 트럼프·中 시진핑·러 푸틴과 정상회담

日 아베, G20서 美 트럼프·中 시진핑·러 푸틴과 정상회담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모레(30일)부터 이틀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기간 미국, 중국, 러시아 정상과 회담한다고 일본 정부가 밝혔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아베 총리가 G20 정상회의 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각각 개별 회담을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함께 미국-일본-인도 3국간 정상회의도 열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일 정상회담에서는 물품무역협정 협상 문제가, 러일 정상회담에서는 쿠릴 4개 섬의 일본 반환 문제가 각각 논의될 전망입니다.

중일 정상 간에는 양국 간 경제 협력 활성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베 총리는 내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아르헨티나를 비롯해 우루과이와 파라과이 등 중남미 3개국을 방문합니다.

일본 총리가 우루과이, 파라과이를 방문하는 것은 각각 이번이 처음입니다.

당초 중남미 방문 직후 영국 방문을 계획했던 아베 총리는 국회 일정 때문에 계획을 보류하면서 내년 초 영국 방문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