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스마' 김윤진, 김영아와 송영규에 '딸의 죽음' 복수…최승우 아들 삼으며 '해피엔딩'

'미스마' 김윤진, 김영아와 송영규에 '딸의 죽음' 복수…최승우 아들 삼으며 '해피엔딩'
김윤진이 딸을 죽인 범인들을 직접 응징하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24일 방송된 SBS 특별기획 '미스 마-복수의 여신'(이하 '미스 마')에서는 최종회에서는 미스마(김윤진 분)의 딸 장민서의 유괴 살인 사건에 대한 모든 진실이 드러났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스마가 딸 장민서의 죽음을 확인하고 오열했다.

미스마는 서은지(고성희 분), 고말구(최광제 분)와 함께 장철민(송영규 분)을 납치했다. 미스마는 "우리 민서 어디 있냐"라고 물었다. 장철민은 "난 그러려고 한 게 아니다. 모든 것은 다 그 여자가 시킨 거다"라며 양미희(김영아 분)의 탓으로 돌렸다.

미스마는 장철민과 함께 집 화단에 묻힌 딸의 시신을 찾았다. 딸이 좋아하던 소국이 피어있는 무덤에서 미스마는 딸을 그리워하며 오열했다. 미스마는 "민서야, 엄마는 손이 아프다. 네가 이렇게 차가운 곳에 묻혀있는데 엄마는 겨우 이것 때문에 손이 아프다"며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과거 장철민은 양미희와 함께 미스마를 딸 민서의 유괴 살인범으로 조작한 후 딸 민서를 찾았다. 하지만 장철민이 딸을 찾아왔을 때는 이미 양미희가 장민서를 죽인 후였다. 이에 장철민은 "민서는 안전할 거라고 하지 않았냐. 그래서 다른 아이를 대신 유괴까지 했다"며 울부짖었다. 양미희는 "당신도 이미 딸이 이렇게 될 것을 알고 있었다. 자기 엄마가 살인자가 됐는데 어떻게 살아 있을 수 있겠냐"라고 말해 장철민을 기함케 했다.

서은지는 한태규가 최우준에게 맡긴 모든 사건에 대한 증거를 찾아 미스마에게 건넸다. 이에 장철민은 "그것을 공개하면 모두가 위험하다"며 미스마를 만류했다.

이후 장철민은 서은지를 인질로 삼고 미스마에게서 도망쳤다. 그리고 양미희에게 갔다. 양미희는 미스마에게 "한태규(정웅인 분)가 남긴 것을 들고 버트램으로 오라"는 말을 남겼다.

이에 미스마는 서은지를 구출하기 위해 고말구와 함께 버트램으로 향했다. 미스마는 양미희에게 서은지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증거를 넘기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양미희는 "그걸 어떻게 믿냐"며 서은지를 향해 총을 쐈다. 이에 결국 미스마는 증거를 양미희에게 건넸다.
이미지
양미희는 "버트램은 보이지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고, 존재하지만 실체를 알 수 없는 것이다. 그러고 보니 신과 같다. 잔인하고 예민한 신"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을 선택한다면 당신은 무사할 거다. 서은지도 물론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원하는 대답을 하지 않는 미스마를 향해 양미희는 "선택을 쉽게 해 주겠다"며 장철민을 총으로 쐈다.

끝까지 굴복하지 않는 미스마에게 양미희는 총을 겨눴다. 그리고 미스마는 양미희의 시선을 빼앗아 그의 총을 쳐냈다. 양미희와 미스마는 몸싸움을 벌였다. 양미희는 미스마에게 "너만 보면 네 딸이 생각난다"라고 말해 미스마를 분노케 했다.

그리고 결국 양미희를 제압한 미스마는 "내가 말했지. 내 딸을 죽인 그대로 죽여버리겠다고"라며 양미희의 얼굴을 화병으로 내려쳤다.

처참한 현장에 천형사(이하율 분)가 도착했다. 그는 "저 년을 죽여버려"라고 말하는 양미희의 말에 양미희를 총으로 쏴 죽였다. 그리고 총의 모든 지문을 닦아 장철민의 손에 쥐어줬다. 천형사는 양미희를 죽이고 미스마를 도운 것에 대해 "한 팀장님 양미희가 죽였다. 솔직히 엄두가 안 났지만 당신이 양미희를 찾아온 걸 보고 용기를 냈다"라고 말했다. 미스마는 "한 팀장님이 남긴 증거 이메일로 보내 뒀다. 확인해보라"라고 말하며 서은지와 함께 현장을 떠났다.

이후 한태규가 찾은 증거가 세상에 밝혀지며 버트램의 악행이 공개되었다. 또한 장민서의 유괴 살인 사건에 대한 내막이 밝혀졌고 재수사가 시작됐다.

시간이 흐르고 미스마는 집으로 돌아갔다. 미스마는 자신을 기다리고 있던 최우준(최승우 분)에게 "이제는 엄마라고 불러달라"라고 말했다. 그리고 진짜 집에서 서은지, 고말구, 최우준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SBS funE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