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심손의 척척척 46 : 돈을 모으고 싶다면, 돈 덕후가 되어라…부자언니 유수진의 재테크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오늘 [심손의 척척척]에서는 '부자언니'로 잘 알려진 자산관리사 유수진 씨와 함께합니다. 유수진 씨는 투자전문가이자 자산관리사로 평범한 사람들도 돈을 벌고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약 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부자언니 유수진의 부자 재테크' 카페와 더불어 '부자언니 부자연습', '부자언니 부자특강', '부자언니 1억 만들기' 등의 책을 집필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가르쳐줍니다.

한국사람들이 돈을 모으고 재테크를 해서 이루려는 목표는 대부분이 '내 집 마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유수진 씨는 내 집 마련이 최종 목표로 두는 것을 바꾸고 싶다고 말합니다. 내 집을 가졌다고 해서 인생 2막이 완벽히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에, 퇴직 후에도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목표를 가져야 한다고 말이죠.

돈을 모으고 싶다고 해서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수진 씨는 자신의 소비생활에서 방앗간을 발견하라고 조언합니다. 3달 치 카드명세서를 뽑아 펼쳐놓고 보다 보면, 내가 계속 똑같은 곳에 돈을 쓰는 게 보일 겁니다. 그게 바로 내가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나의 방앗간입니다. 내가 왜 이곳에 계속 돈을 쓰는지를 분석하고 그것을 고쳐가다 보면, 거기에 사용했던 돈을 아끼고 모을 수가 있게 된다고 합니다.

유수진 씨는 돈을 모으려면 돈 덕후가 되라고 말합니다. [심손의 척척척]에서 유수진 씨와 함께 돈 덕후가 되어보세요!

오늘은 SBS 심우섭 기자, 손승희 작가, 그리고 유수진 씨와 함께합니다.

* simsonbook@gmail.com로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인스타그램 simsonbook 에서 사진과 책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심우섭 기자
팟빵 http://www.podbbang.com/ch/8888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