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회전목마에 '살아있는 말' 동원한 업체…동물 학대 논란

회전목마에 '살아있는 말' 동원한 업체…동물 학대 논란
놀이기구 회전목마에 살아 있는 말이 동원돼 동물 학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미러 등 외신들은 살아 있는 말을 동원해 회전목마를 운영하는 한 업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중국 쓰촨성 청두 지역의 한 백화점에는 지난 9월부터 백화점 외부 한쪽에 회전목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회전목마에는 장난감 말이 아닌 살아 있는 조랑말 4마리가 동원돼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 회전목마는 50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8000원을 내면 4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회전목마에 동원된 말들은 손님들을 태우고 매일 4시간 동안을 기구에 묶인 채 하염없이 원을 그리며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회전목마에 '살아있는 말' 동원한 업체…동물 학대 논란
관련 사진과 영상이 온라인에 빠르게 퍼지자, 많은 사람들은 동물 학대라며 비난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동물 학대를 정당화하지 마라", "동물을 학대하는 것으로 돈을 벌고 있다", "이것은 말타기와 전혀 다르다", "말은 장난감이 아니다"라며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회전목마를 운영하는 관리자는 말 조련사들이 항상 현장에 상주하고 있으며, 이는 말들에게 운동이 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동물 학대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지 야생동물 보호센터 관계자는 "놀이기구에 동물을 동원하는 것에 대한 특별한 규제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