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C방 살인' 김성수 오늘 기소의견 송치…수사결과 발표

'PC방 살인' 김성수 오늘 기소의견 송치…수사결과 발표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 김성수가 검찰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구속된 김성수를 오늘(21일) 오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합니다.

김성수는 지난달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21살 신 모 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손님으로 PC방을 찾은 김성수는 다른 손님이 남긴 음식물을 자리에서 치워달라는 요구를 하다 신 씨와 말다툼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성수는 말다툼 뒤 PC방을 나갔다가 흉기를 갖고 돌아와 PC방 입구에서 신 씨를 살해한 걸로 경찰은 파악했습니다.

수사 과정에서 김성수가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심신미약 감경'에 대한 부정적 견해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2일 김성수를 공주치료감호소로 보내 정신감정을 받도록 했고, 그 결과 김성수는 심신상실 또는 심신미약 상태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김성수를 검찰에 넘기며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하는데, 김성수 동생의 공범 여부에 대해 어떤 결론을 내렸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피해자 유족은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를 당시 김성수의 동생이 신 씨를 붙잡는 등 범행을 도왔다며 동생을 살인죄 공범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