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김영남 베이징 도착…중국측 인사 만날 듯

北 김영남 베이징 도착…중국측 인사 만날 듯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중남미 순방을 위해 경유지인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김영남 위원장은 오늘(20일) 오전 북한 고려항공 JS151편으로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 도착해 지재룡 주중 북한 대사 등의 영접을 받았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항 귀빈통로로 나와 대기 중이던 중국 국빈차량에 탑승해 호위 속에 공항을 빠져나갔습니다.

북한의 헌법상 국가수반인 김 위원장은 쿠바와 베네수엘라를 거쳐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중남미 순방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베이징을 경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순방에는 김 위원장 외에도 북한 고위급 인사 등 10여 명이 동행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북한 국가수반인 김 위원장의 영접을 위해 공안과 무경 차량 8대를 배치했으며, 공항 귀빈통로 주변에 무경들을 배치해 취재와 민간인 접근 등을 엄격히 통제했습니다.

이번 중남미 순방 일정으로 미뤄 김 위원장은 오늘 오후 늦게나 내일 오전쯤 쿠바로 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위원장은 베이징에 체류하는 기간 중국 측과 접촉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쿠바와 베네수엘라를 공식 방문하고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등 중남미를 순방한다"고 그제 보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