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70kg 역기 들어 올리고 환호하는 뇌성마비 역도 선수

 
 
 
 
 
 
 
 
 
 
 
 
 
 
 
 

Smiles Taylor(@smiles_taylor)님의 공유 게시물님,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뇌성마비 역도 선수의 영상이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미국 ABC 뉴스 등 외신들은 메릴랜드주의 한 대회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은 24살 마일스 타일러 씨가 코치 옆에서 무대로 걸어 나오면서 시작합니다. 관중들의 응원을 한몸에 받으며 자리 잡는 타일러 씨, 숨을 고르며 들어 올릴 준비를 마친 뒤 힘차게 일어섭니다.

약 70kg의 역기를 들고 완벽한 자세로 서 있는데요, 코치는 경기가 끝나자마자 타일러 씨를 어깨에 태우며 흥분을 감추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환희로 가득 찬 선수도 개인 최고 기록 경신을 알리는 종을 울리며 기뻐합니다.
70kg 역기 들어 올리고 환호하는 뇌성마비 역도 선수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타일러 씨는 근력운동을 하기 위해 역도를 시작했습니다. 코치에게 "내가 아프다고 특별하게 대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며 지난 일 년 동안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근육을 제대로 쓰기 어렵고 자세를 유지하기도 힘은 몸이지만 결국 타일러 씨는 첫 대회 출전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내고 메달까지 획득했습니다.

그는 "내 몸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역도는 내게 안정감을 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후 타일러 씨의 사연은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지며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smiles_taylo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