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박원순 때리기'…"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차례"

한국당 '박원순 때리기'…"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차례"
자유한국당이 정부의 노동 정책을 규탄하는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대통령병에 걸려 자기 정치를 하고 있다"고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특히 '혜경궁 김 씨' 트위터 계정 관련 경찰 수사 결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빗대며 "다음은 박 시장 차례가 될 것"이라고 비꼬기까지 했습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 시장이 탄력근로제 확대에 반대하는 노총 집회에 참석했는데 과연 여당 소속 시장이 이래도 되는 것이냐"고 비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박 시장은 서울교통공사의 채용 비리에 책임이 가장 무거운 사람"이라며 "박 시장이 '노조 하기 편한 서울시를 만든다'고 했는데 노조에 한없이 편할지 몰라도 서울시민과 고용불안에 시달리는 청년에겐 고통스럽기 그지없는 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노총 사무총장 출신인 김성태 원내대표는 "노동 운동이 정치 권력과 결탁하면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정치 권력도 일시적 안위는 누리겠지만 청부업자로서의 비참한 말로를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노동 운동을 권력 창출의 도구로 착취해서는 안된다. 노동 조직을 서울시의 하수인으로 만들지 말아야 한다"며 "자기정치를 하다가 낭패를 보고 있는 경기지사를 잘 돌아보기 바란다. 이렇게 하다 보면 틀림없이 다음 차례는 박 시장이 될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친정인 한국노총에 대해서도 "박 시장을 모셔 일찌감치 줄서기를 시도한다면 노동 운동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며 "80년 노동 운동의 역사인 한국노총이 민주노총에 노동 운동의 지위를 내주는 이유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