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해찬 대표 '혜경궁 김씨' 언급 피해 …표창원 "사실이면 사퇴해야"

이해찬 대표 '혜경궁 김씨' 언급 피해 …표창원 "사실이면 사퇴해야"
더불어민주당은 '혜경궁 김씨'로 불린 트위터 계정주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해 언급을 자제하면서도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오늘(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혜경궁 김씨'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낼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어제 대변인이 다 냈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어제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기자들에게 "현재로서는 당사자가 부인하고 있기 때문에 사법적인 판단을 보고 난 후 당의 최종 입장을 정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홍 수석대변인의 이 발언 외에는 이틀째 논평 등 공식 대응 없이 침묵 중입니다.

이 지사가 강하게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만큼 검찰 수사 결과와 사법부 최종 판단까지 지켜봐야 할 사안이어서 지금 단계에서는 출당 등 징계 조치 논의는 이르다는 게 당내 분위깁니다.

그러나 일부 '친문' 지지자들의 격렬한 반발로 당분간 후폭풍은 만만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지사에 거부감이 강한 일부 지지자들은 SNS 등을 중심으로 이 지사의 출당과 경기지사 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의 팬클럽 중 한 곳인 '문팬'은 어제 홈페이지에 '경찰발표에 대한 입장'이란 제목의 글을 올려 "사법적 결과를 떠나 진정한 사과와 정치적·도의적으로 책임지는 자세를 이 지사에게 요구한다"며 "대통령께 누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민주당을 탈당하라. 민주당은 이 지사가 탈당하지 않으면 신속하게 출당 조치를 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6·13 지방선거 경선 당시 이 지사와 각을 세웠던 당내 일부 '친문' 진영은 오히려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경기지사 예비후보로 출마해 이 지사와 감정싸움을 벌이다 '혜경궁김씨' 트위터 계정을 고발한 당사자인 전해철 의원은 외부와의 접촉을 자제하며 언급을 꺼리고 있습니다.
표창원
이런 가운데 표창원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여러 차례 밝혔듯 '혜경궁김씨' 트위터 사용자가 김혜경씨라면 이재명 지사는 책임지고 사퇴해야 하며 거짓말로 많은 사람을 기만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표 의원 역시 "경찰 수사 결과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만한 정황증거들이 모였지만 이 지사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라며 "법정에서 밝혀질 때까지 기다리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