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런던 중심가서 한국인 유학생, 인종차별 의심 폭행당해

런던 중심가서 한국인 유학생, 인종차별 의심 폭행당해
영국 런던에서 한국인 유학생이 영국인으로 추정되는 10여 명의 청소년에게 집단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앞서 지난해에도 한 유학생이 영국 남부 도시 브라이턴에서 유리병으로 맞아 큰 상해를 입는 등 인종차별 의심 범죄에 한국인이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 캔터베리 대학에 재학 중인 A 양은 현지시간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런던에서 인종차별로 추정되는 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런던 중심가서 폭행당한 한국인 유학생 글 (사진=연합뉴스)
A 씨는 지난 11일 오후 6시쯤 런던 중심가인 옥스퍼드 거리를 걷던 도중 10명가량의 청소년 무리가 자신에게 쓰레기를 던지며 시비를 걸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항의했지만 이들 무리는 계속해서 A 씨에게 쓰레기를 던졌고, A 씨가 이에 대응해 쓰레기를 던지자 무리 중 한 여성이 A 씨를 밀쳐 바닥에 쓰러트렸습니다.

이후 10여 명의 청소년이 자신을 구타했다고 A 씨는 주장했습니다.

주변에 많은 행인이 있었지만 겨우 2명만 이들 청소년을 막아섰을 뿐 대부분 휴대전화로 이를 촬영하기만 했다고 전했습니다.

A 씨는 행인의 도움을 받아 경찰에 신고했지만 한 시간 동안 런던 경찰은 출동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A 씨는 "명백한 인종차별 집단 구타에도 영국 경찰은 도와주지 않았고, 한 시간 동안 기다려도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이후 주영 한국대사관에 연락해 사건을 설명했지만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사관 관계자는 "현재 영국 경찰을 상대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청을 해놓은 상태"라며 "가해자 조기 검거와 처벌, 피해 학생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대사관 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