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9캐럿 '핑크 다이아몬드' 크리스티 경매서 574억 원에 낙찰

19캐럿 '핑크 다이아몬드' 크리스티 경매서 574억 원에 낙찰
'핑크 레거시'로 명명된 18.96캐럿 다이아몬드가 현지시간 1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된 크리스티 경매에서 5천37만5천 스위스프랑, 우리 돈으로 약 574억 원에 낙찰됐다고 AFP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핑크 다이아몬드 중 최상등급(vivid)을 부여받은 이 다이아몬드는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거래업체인 드비어스를 설립한 오펜하이머 가문이 한때 소유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 주인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낙찰 예상가가 3천만∼5천만 스위스프랑이었던 이 다이아몬드는 이날 경매에서 최고 예상가를 넘어선 가격에 낙찰됐습니다.

스위스 시계업체 스와치 그룹에 인수된 미국 럭셔리 브랜드 해리 윈스턴이 낙찰자가 됐습니다.

최상등급의 핑크 다이아몬드는 원석의 색상을 가장 강렬하게 드러내는 보석으로 평가됩니다.

경매업체 크리스티 측은 최상등급의 핑크 다이아몬드는 대부분 1캐럿 이하라고 설명했습니다.

크리스티 측은 '핑크 레거시'가 동일 색상의 다이아몬드로는 캐럿 당 가장 비싼 가격에 낙찰됐으며 역대 경매에 나온 다이아몬드 중에서는 두 번째로 비싼 가격에 팔렸다고 덧붙였습니다.

'핑크 레거시'의 캐럿당 낙찰가는 260만 달러, 29억 7천만 원에 이릅니다.  

(사진=AF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