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영하 10도 맹추위 속 호수 한가운데 버려져 얼어붙은 개

영하 10도 맹추위 속 호수 한가운데 버려져 얼어붙은 개…극적 구조
영하 10도의 강추위 속 호수 한가운데에 버려진 채 발견된 개가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2일, 러시아 시베리아 타임스 등 외신들은 러시아 남동부 치타주의 한 호수에서 버려진 채 발견된 개가 소방대원들에 의해 극적으로 구조된 사연을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호수 인근을 순찰하던 소방대원들은 호수 한가운데 덩그러니 얼어붙은 채 방치된 개 한 마리를 발견했습니다.

발견 당시 개의 모습은 매우 심각하고 참혹한 상태였습니다.

꼬리와 뒷다리는 물속에 갇혀 얼어붙은 상태로, 개는 호수 한가운데에 꽁꽁 얼어붙어 옴짝달싹 못 하고 갇혀있던 겁니다.

당시 기온은 영하 10도 안팎을 오가며, 자칫 개의 목숨까지도 위협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영하 10도 맹추위 속 호수 한가운데 버려져 얼어붙은 개…극적 구조
개를 구조하기 위해 나선 소방대원들은 개에게 천천히 다가가 머리를 어루만지며 안심을 시킨 뒤, 주변의 얼음을 꼼꼼히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개도 처음에는 낯선 사람들이 다가오자 어리둥절한 듯했지만, 이내 자기를 구해주는 걸 눈치챘는지 공격성을 보이지 않고 얌전하게 구조되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소방대원들은 얼어붙은 호수를 조심스럽게 깬 뒤, 개를 안전하게 구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영하 10도 맹추위 속 호수 한가운데 버려져 얼어붙은 개…극적 구조
이후 소방대원들은 개를 안전한 해안가 근처로 옮겨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었고 먹을 것을 주기도 했습니다.

소방대원은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그 개는 주인에게 버려진 것으로 보인다"며 "개가 호수에서 스스로 빠져나갈 방법은 전혀 없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The Siberian Times', 사진= The Siberian Times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