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남기 "고용상황 엄중히 생각…민생경제 추가대책 고민"

홍남기 "고용상황 엄중히 생각…민생경제 추가대책 고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고용상황을 엄중하게 생각한다"며 "통계의 향방이 앞으로 경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굉장히 중요한 사인인 것 같아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소가 마련된 예금보험공사에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고용상황을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오는 14일 통계청은 10월 고용동향을 발표합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취업자 수가 7월 5천명, 8월 3천명, 9월 4만5천명으로 제자리걸음을 하면서 시장의 이목이 10월 취업자 증가 규모에 쏠려있습니다.

민생경제 회복 방안과 관련해 추가적인 대책을 고민 중이라는 것도 시사했습니다.

홍 후보자는 "청문회 준비기간에 민생경제 회복에 대해 많이 구상해볼까 한다"며 "정부가 할 수 있는 것, 추가적으로 할 것을 잘 고민해보고 정책 구상을 잘 다듬어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제성장률이 잠재성장률 이하일 것이라는 종전 발언에 대해서는 "잠재성장률이 안정적으로 가게 하는 것이 큰 과제가 아닌가 싶다"며 "여력을 동원해서 잠재성장률 자체를 끌어올리는 토대를 만들어야 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습니다.

홍 후보자는 전날 세제실부터 첫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늘은 보고를 최소화하고 청문회 준비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