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실탄 훔친 일본인 석방…"장식용으로 가져갔다"

어제(7일) 오후 서울 명동의 한 실내사격장에서 실탄을 훔쳤다가 체포된 일본인은 장식용으로 소장하고자 실탄을 가져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어제 밤 10시 15분쯤 일본 국적의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24살 A씨는 함께 입국한 화교 43살 B씨와 명동 호텔 인근 마사지숍으로 들어가려다 잠복 중이던 경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B씨와 트레이너-고객으로 만나 관광목적으로 당일 오전 한국에 온 A씨는 사격을 하던 중 장식용으로 쓰고자 실탄을 훔쳤다며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시인했습니다.

경찰은 실탄을 모두 회수해 추가 위험이 없을 것으로 보고 검찰과의 협의를 통해 체포 16시간여 만인 오늘 오후 2시 30분쯤 A씨를 석방했습니다.

임의 동행한 B씨는 조사를 받고 앞서 경찰서를 떠났습니다.

이들은 모두 전과가 없고, 범행을 서로 공모하지도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앞서 이들은 어제 오후 1시 30분쯤 명동의 한 실내사격장에서 각각 권총 사격을 했습니다.

A씨는 이때 안전요원이 실탄을 교체해주는 사이 옆 사로에 놓여있던 실탄 10발 중 2발을 훔쳤습니다.

경찰은 실내사격장의 감독관으로부터 오후 2시 20분쯤 신고를 받고 출동해 출입 대장에 적힌 A·B씨의 여권 번호, 거주 호텔 등 정보를 입수한 뒤 긴급 출국 정지를 조치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