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김정숙 여사 방문에 인도 총리 '깜짝 한글 트윗'

인도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 알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모디 인도 총리가 한글로 감사의 말을 전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 '모디 총리 한글 트윗'입니다.

"대한민국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의 아요디야 방문은 저희에게 큰 기쁨이자 자랑이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올린 깜짝 한글 트윗입니다.

모디 총리는 또 "인도 전통 옷을 입으신 모습 또한 그러하다. 여사님께 인도 국민들은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 참석 이후 김정숙 여사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의 표현을 한 겁니다.

설화 속 허왕후는 인도에서 가야로 건너와 김수로왕의 부인이 됐는데요, 이를 두고 모디 총리는 "한국과 인도 간 유구한 문명의 유대를 형성하는 주춧돌이 되어왔다"면서 양국 간 친밀감을 한국어로 드러냈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우리의 추석과 비슷한 디왈리 축제 개막식에서 인도 전통 옷을 입고, 손바닥에는 독특한 전통 문양의 헤나를 새기면서 모디 총리의 특별한 한글 감사에 화답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여사님 이번에도 나이스 외교." "모디 총리 센스 만점 감사 인사 굿 끈끈한 교류 더 활발해지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트위터 'narendramodi')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