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주인 없는데 게스트하우스?…불법 영업 적발

<앵커>

다음은 수도권 뉴스입니다. 오늘(5일)은 인천공항 부근에 난립한 이른바 '게스트하우스'의 상당수가 불법 영업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을 중심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인천지국 이정은 기자입니다.

<기자>

게스트하우스는 주인이 거주하는 일반주택에서 외국인들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민박형태의 영업 장소죠.

인천공항 부근에서 게스트하우스로 등록한 뒤 호텔 같은 일반 숙박업소로 불법 영업해온 곳들이 적발됐는데 함께 보시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공항 부근의 게스트하우스를 찾아보면 수십 곳이 나타납니다.

저마다 저렴한 숙박비를 홍보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청에 등록된 민박업 형태의 게스트하우스만 36곳, 이 가운데 불법 영업을 해온 6곳이 지난달 경찰과의 합동점검에서 적발됐습니다.

주인이 살지 않는 게스트하우스에서 1인당 최대 5만 원을 받고 숙박영업을 해온 겁니다.

건축용도가 일반주택이어도 민박업 등록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숙박영업을 해온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적발된 업소에 사업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을 내리고 민박 영업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이 청라 소각장 증설과 지지부진한 투자유치 등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주민대표들은 기자회견과 시장 면담을 통해 청라 광역폐기물 소각장에 대한 인천시의 증설 강행 계획을 강력히 반대한다며 즉시 폐쇄를 요구했습니다.

인천시는 하루에 폐기물 420톤을 처리하는 이 소각장을 전면 보수해서 처리 용량을 750톤 규모로 늘릴 계획이어서 주민들과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김은경/인천시 대변인 : (주민들이 소각장) 증설을 반대하는 것을 전제해서 협의체를 만들자는 것을 얘기했지만 (시장은) 다양한 주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말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인천시가 청라지역 투자유치 과정에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주민들의 비판에 대해서도 시와 주민대표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고 인천시는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